현재 위치
  1. 게시판
  2. 매거진

매거진

 

게시판 상세
제목 매트리스 사이즈 고르는 방법
작성자 BY. 리비니 매트리스 (ip:)



나에게 꼭 맞는 옷이 있듯이 매트리스도 사용하는 사람, 취향에 따라 다양한 사이즈를 선택할 수 있다.

 

시중에 다양한 브랜드의 매트리스를 만날 수 있고, 모두 규격화된 사이즈의 침대 매트리스를 판매한다는 것을 알 수 있다. 매트리스 업계에서 정해진 이 룰에 따라 침구도, 침대 프레임도, 매트리스 규격도 모두 동일한 기준에 맞춰 생산되고 있다.

 

매트리스 사이즈는 1인용부터 2인용, 최근 큰 인기를 얻고 있는 패밀리 침대 3~4인용까지 다양하게 준비되어 있다.

 

첫 번째로 혼자 사용할 때 가장 적절한 사이즈는 싱글(S)1000*2000, 슈퍼싱글(SS)1100*2000 (단위:mm) 사이즈를 추천할 수 있다.

 

기존 매트리스보다 100mm 넓은 슈퍼싱글 매트리스는 소비자들이 가장 선호하는 사이즈이며 넉넉한 수면 공간을 원하는 1인 가구에게 적합하다. 

 

슈퍼싱글 매트리스 다음으로는 더블 매트리스가(1350*200) 있다. 호텔 같은 곳에서 쉽게 만날 수 있는 더블 매트리스이지만 실생활에서는 많이 사용하지 않는 추세이다. 2인용 매트리스로 출시되었지만 두 사람이 사용하기에는 좁은 감이 있고, 혼자 사용하는 공간에 놓기에는 애매한 사이즈이기 때문이다.

 

다음으로는 2인 혹은 신혼부부가 가장 많이 사용하는 퀸 사이즈 (1500*2000) 매트리스가 있다. 표준 체형의 성인 2인이 함께 쓰기에 적합하며 아이와 함께 사용하는 경우 킹사이즈(1600*2000)를 사용하기도 한다. 

 

매트리스 사이즈는 사용하는 인원이나 라이프 스타일에 맞춰 다양하게 선택할 수 있다. 최근에는 한 방에서 두 개의 침대를 나란히 놓거나 띄워 놓고 사용하기도 한다. 상대방의 움직임에 영향을 받지 않고, 뒤척임에도 깨지 않고 잠을 잘 수 있기 때문이다. 최근 침실 트렌드는 개인의 잠자리와 수면의 질을 존중하는 스타일로 변화하고 있다.

 

또, 1인용 매트리스인 슈퍼싱글 사이즈 매트리스 두개를 붙여서 사용하면 2인용 매트리스인 퀸 매트리스보다 더 크고 넉넉한 사이즈를 자랑하기 때문에 패밀리 침대로도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.

 

슈퍼싱글 매트리스 두 개를 붙여서 사용하기도 하지만, 퀸 매트리스와 슈퍼싱글 매트리스를 붙여서 사용하기도 한다. 자녀의 수면을 독립할 때 원하는데로 변형하여 효율적인 공간을 연출할 수 있기 때문이다.

 

매트리스 사이즈는 규격화되어 있으며 사용자의 라이프 스타일과 체형, 인원수에 맞춰 알맞은 사이즈를 고르기를 권한다.

 

리비니에서는 가장 많은 사람들이 선택하는 슈퍼싱글 매트리스와 퀸 매트리스 두 가지를 선보이고 있다. 1인 가구가 넉넉하게 사용할 수 있는 슈퍼싱글과 가장 많이 사용하는 2인 매트리스인 퀸 매트리스는 소비자들이 손쉽게 선택할 수 있는 선택지가 될 수 있다.


첨부파일 11.png
비밀번호 수정 및 삭제하려면 비밀번호를 입력하세요.
관리자게시 게시안함 스팸신고 스팸해제 목록 삭제 수정 답변
댓글 수정

비밀번호 :

수정 취소

/ byte

비밀번호 : 확인 취소